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Out Of the Woods


위기에서 벗어나다, 위험을 모면하다를 뜻하는 idiom, Out Of the Woods.

Out Of the Woods에서 Woods는 숲을 뜻합니다. 그리고 두 전치사 Out Of는 무엇무엇의 밖을 뜻합니다.

그러니까 Out Of the Woods는 단어 뜻 그대로 풀이하면 숲의 밖에라는 말인데요 이말은 나무들이 울창하게 빽빽히 들어찬 깊은 숲속에서 벗어나는 것을 비유적으로 어려움, 곤경에서 벗어나다, 위험을 모면하다를 뜻하는 idiom으로 사용됩니다.

Flu is unpredictable, but the most common flu to peak is February. So we are certainly not Out Of the Woods.

문장을 풀어봅니다. Flu is unpredictable 독감은 예측할 수 없는 것입니다, but 그렇지만 the most common flu, 제일 흔한 독감이, to peak 기승을 부리는 것은, is February 2월입니다.

So, 그러니까, we are certainly, 우리는 분명히, not Out Of the Woods 독감철에서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이 문장의 Out Of the Woods에서 Woods는 독감에 걸리는 철, 위험을 비유적으로 가리킨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