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생활과 건강] 사시에 관하여 - 유용성 안과


눈의 초점이 정상적으로 맞춰지지 않는 병을 사시라고 하죠. 의학이 발달하기 전에는 사시 환자들이 적당한 치료를 받지 못해서 대인 관계나 직장 생활에서 위축되곤 했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30분 이면 사시에서 탈출할 수 있다고 해요.

사시는 미관상 문제 뿐만 아니라 시력 약화를 초래하기 때문에 조기에 발견해서 치료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생활과 건강 오늘 이 시간에는 서울 서초동에 있는 ALC안과의 유용성 원장을 모시고 사시 치료법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1분 건강상식:

생활과 건강 1분 건강 상식입니다.

오늘을 영양가가 풍부한 쌀뜨물을 음식에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쌀을 씻은 물에는 비타민 B1, B2, 전분질, 지질 등이 녹아 있어서 영양가가 높은데요, 단, 요즘에는 벼농사를 지을 때 농약을 치기 때문에 처음 것은 버리고 두 번째 나오는 쌀뜨물부터 사용하셔야 합니다.

된장찌개, 김치찌개, 시래기국 등 국이나 찌개 국물에 맹물 대신 쌀뜨물 넣어서 끓이면 영양가도 높아지고 한결 구수하고 감칠맛이 나는 국물을 낼 수 있다는 사실은 다들 잘 알고 계시죠?

또한 우엉이나 죽순 등을 삶을 때 쌀뜨물을 사용하면 물 속에 있는 전분 입자가 표면을 감싸주어서 산화를 방지하기 때문에 깨끗한 흰색을 유지할 수 있고 떫은 맛도 많이 제거 됩니다.

너무 짠 자반 고등어감을 쌀 뜨물에 넣어두면 짜지 않고 맛도 좋아 지구요, 비린내 나는 말린 생선을 쌀뜨물에 담가 두면 냄새도 없어지고 살도 연해져서 맛이 한결 좋아 집니다.

말린 고기를 물에 불릴 때도 쌀뜨물을 이용하면은 고기의 영양분이 빠져 나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쌀뜨물은 탁월한 미용 효과도 낸다고 합니다. 쌀뜨물 속에 있는 전분은 수분 흡수력과 미백 효능을 지니고 있어서 규칙적으로 쌀뜨물로 세수를 하면 여드름이나 뾰루지를 없애는 데도 좋을 뿐 아니라 피부를 탄력있고 하얗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쌀뜨물을 받아 두었다가 생긴 앙금에 레몬즙과 밀가루를 조금 섞어서 팩을 하면 피부가 부드러워 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