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속의 한인들] 하와이 한국학센터서 한반도 안보 관련 학술회 열려


워싱턴 지역 소식

몽고메리 카운티 경찰국, 한인경찰 증원 약속

한인들이 집중 거주하고 있는 매릴랜드 주 몽고메리 카운티 경찰국이 한인 경찰 증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혀 한인 사회의 반가운 소식이 되고 있습니다.

몽고메리 카운티 경찰국의 토마스 맨저 경찰 국장은 지난 25일 매릴랜드 시민 협회가 주최한 간담회에 참석해 한인 사회와 경찰과의 관계 등을 설명하고, 한인 경찰이 증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몽고매리 카운티 음력설 공휴일 제정 청신호

매릴랜드주 몽고매리 카운티의 음력설 기념일 제정 가능성에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몽고메리 카운티에서 설을 공휴일로 제정하는 하는 방안을 추진중인 매릴랜드 시민 협회과 아시아 연대는 지난 25일, 팻 오닐 카운티 주 교육위원장 및 부위원장과 면담을 갖고, 아시아 문화에서 설이 차지하는 중요성을 설명하고 설 공휴일 제정에 대한 지지를 요청했습니다.

로스엔젤레스 지역 소식

LA 흑인폭동 13주년 앞두고, 한인 업주 피살돼

4.29 폭동 13주년을 불과 며칠 앞두고 폭동 피해자로 알려진 한인 리커스토어 업주가 대낮에 혼자 가게에서 일하다가 무장강도의 공격을 받고 숨져 주위를 안타깝게 하고 있습니다.

지난 24일 오후 1시30분께 사우스 LA에 있는 킴보 리커스토어에서 업주 김상연씨가 카운터 뒷편 바닥에 쓰러진채 숨져있는 것을 한 고객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한인 리커스토어, 공익소송에 휘말려

한인 리커 스토어들이 또다시 공익 소송에 휘말렸습니다.

오렌지 카운티에 거주하는 새틴더 브라씨가 포모나지역 백여곳의 한인리커스토어를 포함한 모두250개의 리커스토어들을 상대로 소액구매 고객들에게 수수료부과에대한 사전 안내없이 ATM 사용 수수료를 부과했다며 LA 민사지법에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한인단체, 이민개혁안 발표 앞서 3 조건 제시

민주·공화 양당이 함께 추진하는 이민 개혁안 발표가 임박한 가운데 이민노동자 권익단체가 3대 조건을 제시하고 나섰습니다.

남가주한인노동상담소는지난 26일 타커뮤니티의 이민노동자 권익단체와 함께 연방 이민정책에 대한 커뮤니티 포럼을 갖고 의회에 상정될 이민 개혁안에 노동자 권리 보장, 가족 초청, 시민권 보장의 내용이 포함돼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한국 전통 음악제디즈니 콘서트홀서 열려

한국의 전통 예술과 서양 음악이 어울려 지는 무대가 마련됩니다.

가야금과 춤의 명인 황병기·이애주씨의 공연과 UC샌타크루즈 음대 김희경 교수 작곡의 ‘제전 III’ 연주가 조화를 이룰 ‘한국 전통 음악제’가오는 5월 11일 오후 8시 LA 월트 디즈니 콘서트홀에서 열립니다.

LA 시장 후보, 한인타운서 열띤 선거전 벌여

5.17 LA 시장본선거가 3주 앞으로 다가온가운데 두 후보가 한인타운에서 날카로운 신경전을 벌였습니다.

지난 26일오후 한인타운내 윌셔 래디슨 호텔에서 진행된 한인정치력 신장위원회 주최 토론회에 참석한 제임스한 시장과 안토니오 비야라이고사 후보는 한인타운의 안전과발전을 강조하며 한표를 호소했습니다.

하와이 지역 소식

한국학센터에서 한반도 안보와 관련한 학술회의 열려

최근 북핵 문제가 교착상태에 빠져있는 가운데 노무현 대통령이 동북아 균형자론을 제기하는 등 한반도 안보를 둘러싼 이슈가 국제무대에서 활발히 논의되고 있습니다. 이런 시점에 한반도 안보관련 학술회의가 지난 22일 하와이대학 한국학센터에서 열렸습니다.

한국을 비롯한 일본과 러시아 교수들 그리고 하와이대학 학생들을 비롯한 약 50여명의 방청객이 모인 가운데 열린 이날 학술회의는 손호민 한국학센터 소장의 인사말로 시작됐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