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음악이 있는 곳에] 영화를 돋보이게 하는 영화 삽입곡들


오늘 음악이 있는 곳에는 영화음악으로 꾸며보겠습니다.

먼저, 첫곡으로 영화 City of Angels에 삽입됐던 Goo Goo Dolls의 노래 Iris를 준비했습니다. Iris는 그리스 신화의 무지개 여신을 가리킵니다. 노래에서는 서로 다른 세계에 속한 천사와 인간의 이룰 수 없는 사랑을 노래하고 있습니다. 천사역에는 니콜라스 케이지가 천사와 사랑에 빠지는 의사역엔 맥 라이언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 영화City of Angels 천사와 인간이 짧은 시간 사랑을 나누게 됩니다. 천사가 천사이길 포기하고 인간이 돼죠. 그러나 의사인 맥 라이언이 갑작스런 교통사고로 죽게됨에 따라 결국 두 사람은 다시 이별하게되는 내용의 영홥니다.

분위기를 조금 바꿔보겠습니다. 만화영화 Shark Tale에 삽입곡 Car Wash 한국말로 세차가 되겠네요. 크리스티나 아길레라가 노래합니다. 영화 내용은 보통 물고기가 상어를 잡는 대단한 능력을 지닌 물고기가 되면서 생기는 이야기입니다. 사람으로 치면, 평범한 사람이 어느날 갑자기 유명 인사가 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이야기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 만화영화속의 주인공의 목소리는 윌 스미스, Robert De Niro, Angelina Joli, Renee Zellweger등 유명배우들이 참여했습니다.

계속해서, 영화 Miss Congeniality에 삽입곡 The staple singersI’ll take you there! 영화 Miss Congeniality 2, Armed and Fabulous한국에서는 미스 에이전트 라스베가스 잠입사건이란 제목으로 개봉됐었습니다. 미스 USA에 뽑혔던 연방 수사국 FBI수사 요원의 활약을 그린 영홥니다. 샌드라 블락이 주연을 맡았었습니다.

오늘 끝 곡으로는, 영화 Princess Diaries 의 삽입곡 Jesse Mccartney의 노래 Because you live를 준비했습니다. 미국의 평범한 한 고등학교 여학생이 공주가 되는 이야기가 1편이었고, 속편에서는 공주에서 여왕이 되는 이야기라 할 수 있겠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