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푸틴 "미 트럼프 비밀 유출 논쟁, 정치적 정신분열증"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7일 러시아 남부 소치에서 파올로 젠틸로니 이탈리아 총리와 회담한 뒤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7일 러시아 남부 소치에서 파올로 젠틸로니 이탈리아 총리와 회담한 뒤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미국 정치권에서 큰 파장이 일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의 대화 녹음 내용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17일 러시아 남부 소치에서 파올로 젠틸로니 이탈리아 총리와 회담한 뒤 기자들에게, 라브로프 장관의 지난주 워싱턴 방문에 만족한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이 라브로프 장관과의 면담 도중 비밀을 공유했다는 주장은 터무니없다며 일축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그같은 의혹 제기는 일종의 정치적 정신분열증이라며 이를 사람들에게 퍼뜨리는 것은 멍청하거나 부패한 것이라고 비난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그러한 의혹 제기를 설명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푸틴 대통령은 이날 오디오 녹음이라는 표현을 사용했지만, 그의 외교정책 보좌관은 트럼프 대통령과 라브로프 장관의 면담 과정에 녹음은 이뤄지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라브로프 장관을 만나 비밀을 공유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뒤 푸틴 대통령이 이에 관한 발언을 한 것은 처음입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