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베네수엘라 반정부 시위, 사망자 추가 발생


10일 베네수엘라 수도 카라카스에서 경찰이 반정부 시위대를 진압하고 있다.
10일 베네수엘라 수도 카라카스에서 경찰이 반정부 시위대를 진압하고 있다.

베네수엘라에서 어제(10일) 반정부 시위대와 보안군이 또 다시 충돌해 시위 참가자 1명이 숨졌습니다.

경찰은 이날 수도 카라카스의 대법원 건물로 행진하는 시위대에 최루가스를 발포했으며 이 과정에서 적잖은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시위대는 최루가스와 물대포로 무장한 진압부대를 향해 오물이 담긴 병을 던지며 맞섰습니다.

경찰은 이 과정에서 20대 청년 1명이 숨지고 84명이 병원으로 후송됐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이틀 전 서부 메리다에서 시위 도중 머리에 총상을 입고 치료 중이던 또 다른 남성 1명도 이날 숨졌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달 반정부 시위가 시작된 이래 시위 과정에서 숨진 사람은 39명으로 늘었습니다.

베네수엘라에서는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이 지난주 의회에 개헌을 위한 특별회의를 개최하도록 압박한 뒤 긴장이 더욱 고조되고 있습니다.

야당 지도자들은 마두로 대통령의 조치가 자신과 측근들의 권력을 유지하기 위한 계략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반면, 마두로 대통령은 반대파들이 미국의 사주를 받아 자신을 축출하기 위해 폭력행위를 저지르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