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 하원, '오바마케어' 대체 법안 통과


미국 건강보험법 대체 법안이 4일 하원을 통과한 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백악관 잔디밭에서 연설하고 있다.
미국 건강보험법 대체 법안이 4일 하원을 통과한 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백악관 잔디밭에서 연설하고 있다.

미국 공화당이 4일 하원에서 바락 오바마 전 대통령의 건강보험법을 폐지하고 이를 대체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이 법안은 이날 하원 표결에서, 법안 통과에 필요한 표보다 1표 더 많은 찬성 217표로 가까스로 통과됐습니다. 반대표는 213표가 나왔습니다.

모든 민주당 하원의원들은 반대표를 던졌습니다. 민주당 의원들은 이 법안이 미국인들의 상황을 악화시킬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하원을 통과한 이 법안은 상원으로 보내졌고, 상원에서 상당 부분 수정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공화당 하원의원들과 백악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바마케어 대체 법안이 상원도 통과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미 상원은 4일 1조 1천억 달러 규모의 정부예산안을 통과시켰습니다.

9월 30일까지 연방정부가 사용하게 되는 이 예산안은 찬성 79표, 반대 18표로 가결됐습니다.

앞서, 지난 3일 하원에서도 통과된 이 예산안은 백악관으로 넘겨져 트럼프 대통령의 서명을 받는 절차만 남겨 놓고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