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중국 총리 “중국·EU, 경제세계화-자유무역 선도해야”


페데리카 모게리니 유럽연합(EU) 외교안보 담당 고위대표(왼쪽)와 리커창 중국 총리가 18일 베이징에서 만남을 가졌다.

중국의 리커창 총리는 중국과 유럽연합이 경제 세계화와 자유롭고 공정한 무역을 선도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외교부는 19일 인터넷 홈페이지에 리 총리가 전날 중국을 방문한 페데리카 모게리니 유럽연합(EU) 외교안보 담당 고위대표에게 이같이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리 총리는 이 자리에서 중국과 유럽연합이 세계 양대 주체로서 국제적 도전들에 대응해야 하고, 국제 운영제도를 개혁하고 개선하며, 경제적 세계화와 자유롭고 공정한 무역의 긍정적인 신호를 신장시켜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모게리니 대표는 중국과 유럽연합 간의 전략대화에 참석하기 위해 중국을 방문 중입니다.

모게리니 대표는 19일 기자들에게 중국과 유럽연합 모두는 세계무역기구(WTO)를 지지할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보호주의 정책이나 태도를 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모게리니 대표와 함께 기자회견에 임한 양제츠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은 중국은 유럽연합과의 관계를 중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유럽연합은 유럽 기업들이 중국에서 더욱 쉽게 사업을 벌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중국과의 양자 투자조약을 마무리 짓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