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트럼프 대통령, 미국 단기취업 비자 개혁 행정명령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 단기취업 비자 개혁 행정명령에 서명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 단기취업 비자 개혁 행정명령에 서명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기업들의 외국 인력 채용을 더욱 엄격히 심사하는 내용의 행정명령을 발동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18일 위스콘신 주 케노샤의 공구제조업체를 방문한 자리에서 ‘미국 제품을 사고, 미국인을 고용하자(Buy American, Hire American)’는 명칭의 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서명에 앞서 행한 연설에서, “우리의 노동자들을 보호하고, 우리의 직업을 지키며, 미국을 우선시하겠다는 강력한 신호를 전 세계에 보내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 행정명령의 핵심은 지금까지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이뤄진 전문직 단기취업(H-1B) 비자 발급을 개혁하는 것입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일부 기업들이 이를 이용해 고임금의 미국인을 해고하고, 대신 저임금의 외국 인력을 고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를 막기 위해 이번 행정명령은 가장 기술력이 뛰어나고, 가장 임금이 높은 외국 인력에 대해 H-1B 비자를 우선 발급하는 안을 담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번 행정명령에는 또 비자발급료 인상과 IT산업의 실제 임금 수준을 반영한 임금표 조정, 법 위반행위에 대한 광범위한 단속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