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FBI 국장 "러 대선개입 의혹 수사...트럼프 도청 증거 없어"


미국 연방수사국(FBI)의 제임스 코미 FBI 국장이 20일 하원 정보위운회가 개최한 청문회에서 증언하고 있다.
미국 연방수사국(FBI)의 제임스 코미 FBI 국장이 20일 하원 정보위운회가 개최한 청문회에서 증언하고 있다.

미국 연방수사국(FBI)이 러시아 정부의 2016 미국 대통령 선거 개입 의혹을 조사하고 있다고 제임스 코미 FBI 국장이 20일 밝혔습니다.

코미 국장은 20일 미 하원 정보위원회가 연 청문회에 나와 이같이 밝히고 도널드 트럼프 진영 관계자가 러시아 정부와 접촉했는지, 또 트럼프 진영과 러시아 사이에 협조가 있었는지 조사대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날 청문회에 참석한 마이클 로저스 미 국가안보국(NSA) 국장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지난 대선 기간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후보 진영에 타격을 줄 것을 명령했다는 정보기관의 보고를 신뢰한다고 증언했습니다.

한편 코미 국장은 전임 바락 오바마 미 행정부가 지난 대선 기간 트럼프 선거운동본부를 도청했다는 의혹을 일축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최근 인터넷에 이런 주장을 펼쳐 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코미 FBI 국장은 트럼프 대통령 주장을 입증할 정보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코미 국장의 이 같은 발언에도 불구하고 숀 스파이서 백악관 대변인은 트럼프 대통령이 도청 의혹을 철회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스파이서 대변인은 또 청문회는 이제 시작에 불과하다며 많은 부분들이 다뤄져야 하고 여러 정보들이 논의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