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 법무·재무·보건장관 지명자, 위원회 인준 통과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제프 세션스 법무장관 지명자가 1일 미치 매코넬 공화당 상원 원내대표와 만난 후 의회 건물을 떠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제프 세션스 법무장관 지명자가 1일 미치 매코넬 공화당 상원 원내대표와 만난 후 의회 건물을 떠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초대 법무장관으로 지명된 제프 세션스 지명자가 상원 법사위원회를 통과했습니다.

상원 법사위원회는 1일 표결을 통해 찬성 11, 반대 9로 이같이 결정했습니다. 세션스 지명자의 상원 전체 인준은 이번 주 후반쯤 이뤄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초 이날 표결은 전날인 31일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민주당 의원들의 거부로 하루 늦춰졌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이민 관련 행정명령을 거부한 샐리 예이츠 법무장관 대행을 경질했고, 민주당 의원들은 이 같은 결정에 반발했었습니다.

한편 이날 스티브 므누신 재무장관 지명자와 톰 프라이스 보건후생부 장관 지명자도 각각 관련 위원회를 통과했습니다.

상원 재무위원회와 보건교육노동연금위원회 소속 공화당 의원들은 민주당 의원들이 이틀째 표결 참석을 거부하자, 일방적으로 인준안을 처리했습니다.

또한 상원은 이날 전체 회의를 통해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 지명자에 대한 표결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지난달 23일 외교위원회로부터 인준을 받은 틸러슨 지명자는 현재로선 인준 통과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