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일본 국회의원 야스쿠니 집단 참배


오츠지 히데사(왼쪽 세번째) 자민당 의원을 비롯한 일본 국회의원들이 18일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하고 있다.

오츠지 히데사(왼쪽 세번째) 자민당 의원을 비롯한 일본 국회의원들이 18일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하고 있다.

일본 국회의원 85명이 18일 A급 전범이 합사된 도쿄 야스쿠니 신사를 집단 참배했습니다.

NHK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추계 예대제 둘째 날인 이날 오전 ‘다함께 야스쿠니신사를 참배하는 국회의원 모임’ 소속 일본 여야 의원들이 도쿄도 지요다구 소재 야스쿠니신사를 방문해 집단 참배하는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들은 해마다 패전일인 8월 15일과 봄,가을 제사에 야스쿠니신사를 단체로 참배했으며, 지난해 가을 제사 때는 71명이 집단 참배했었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전날 ‘내각총리대신 아베 신조’ 명의로 공물의 일종인 ‘마사카키’를 야스쿠니 신사에 봉납했습니다.

모임을 이끌고 있는 자민당 중진 오츠지 히데히사 의원은 기자들에게, 아베 총리가 다른 나라들과의 관계를 고려해 직접 참배하지 못하고 공물을 대신 헌납하는 것에 대해 야스쿠니 신사 전몰자들도 이해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과거 일본 총리들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는 중국과 한국의 예민한 반응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