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 뉴저지 주지사 열차사고 회견...사망 1명· 부상 108명


29일 출근시간 막바지 미국 뉴저지주 호보켄 역에서 통근 열차가 속도를 줄이지 못하고 선로를 벗어나 승강장을 덮치는 대형 사고가 발생했다.

미국 뉴저지 주 호보켄역에서 29일 발생한 열차 충돌 사고로 지금까지 적어도 1명이 사망하고 108명이 다쳤습니다. 다친 사람 가운데 일부는 중상입니다.

후안 멜리 호보켄 시 대변인은 아침 출근 시간에 열차가 선로에서 이탈해 승강장을 덮쳤다고 VOA에 밝혔습니다.

목격자들은 사고 열차가 선로 끝에 있는 장애물에 충돌한 뒤 한 여성이 콘크리트 더미에 깔렸고 다른 사람들이 피를 흘리는 모습을 봤다고 전했습니다. 열차는 승강장과 승객 대기실 사이에 있는 공간에서 멈췄고, 이로 인해 철 지붕이 무너져내렸습니다.

크리스 크리스티 뉴저지 주지사는 사고 열차가 너무 빠른 속도로 역으로 들어와 장애물에 부딪힌 뒤 멈췄다고 말했습니다.

크리스티 주지사는 사고 원인에 대해 자세히 말하기를 거부하며 이번 사건을 단순 사고로 생각한다고 전했습니다.

방송 보도와 인터넷 사회연결망에 나온 현장 영상과 사진들은 역 건물이 많이 부서지고 열차 앞부분이 선로에서 벗어나 있는 장면을 보여줍니다.

현재 호보켄 시를 드나드는 열차의 운행은 중단된 상태로 구조 요원들이 현장에서 수습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