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인도 "파키스탄 접경 반군 정밀타격"...파키스탄 "군사적 도발"


란비르 싱 인도 군사작전단장이 29일 기자회을 열고, 파키스탄 접경의 반군 세력에 대한 정밀타격을 실시했다고 발표했다.

란비르 싱 인도 군사작전단장이 29일 기자회을 열고, 파키스탄 접경의 반군 세력에 대한 정밀타격을 실시했다고 발표했다.

인도 군은 오늘(29일) 파키스탄과의 국경 지역에 있는 반군 의심 세력을 겨냥해 ‘’정밀타격"을 벌였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파키스탄은 국경을 넘는 발포 사건이었다며 인도의 주장을 부인했습니다.

인도의 이번 공격은 지난 18일 카슈미르 내 인도 군 기지가 반군의 공격을 받아 병사 18명이 숨진 사건으로 파키스탄과의 갈등이 고조되는 가운데 이뤄졌습니다.

란비르 싱 인도 군사작전단장은 오늘 기자회견에서 이번 공습은 분쟁지 카슈미르 경계 지역 로켓 발사대 주변에 자리잡은 테러 세력을 무력화시키기 위해 실시됐다고 밝혔습니다.

싱 단장은 또 이번 공격으로 테러분자들과 그들을 지원하려는 자들에게 중대한 인명피해를 입혔다고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파키스탄 군은 인도 정부의 이 같은 발표 직후 성명을 통해 "정밀타격" 주장은 인도가 거짓 효과를 내기 위해 고의로 지어낸 허상이라고 반박했습니다.

파키스탄 군은 또 국경에서 벌어진 이번 교전으로 자국 병사 2명이 숨지고 9명이 부상했다며 이는 인도의 도발이라고 비난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