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국제조사단 "말레이시아 여객기, 러시아제 미사일에 격추"


지난 2014년 우크라이나 동부에 추락한 말레이시아 여객기와 관련해 국제조사단이 28일 그동안의 조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지난 2014년 우크라이나 동부에 추락한 말레이시아 여객기와 관련해 국제조사단이 28일 그동안의 조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국제 조사단은 지난 2014년 우크라이나 동부지역에 추락한 말레이시아 여객기는 러시아에서 우크라이나로 옮겨진 미사일에 의해 격추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같은 발표는 앞서 네덜란드 안전위원회가 “MH17 여객기는 러시아제 부크 미사일에 의해 격추됐다”는 수사결과를 확인해 주는 것입니다.

조사관들은 미사일이 발사된 지역은 친러 분리주의 반군들이 장악한 곳이라는 유력한 증거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앞선 조사에서는 사고 부근 320km2 지역에서 로켓이 발사됐음에 틀림없다는 사실을 확인했었습니다. 그러나 당시 친러 분리주의자들이 해당 지역을 장악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누가 로켓을 발사했는지 명확히 밝히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오늘 수사발표를 앞두고 러시아는 자체 레이더 자료에서 우크라이나 친러 분리주의자들이 장악한 영토 안에서 로켓이 발사되지 않은 사실이 판명됐다는 내용을 먼저 발표했습니다.

한편 사고기에 탑승해 있던 298명의 승객들은 2년 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출발해 말레이시아 콸라룸푸르로 향하다 변을 당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