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 샌디에이고 경찰관 총기 피격...1명 사망·1명 부상


28일 샌디에이고에서 발생한 경찰관 총기 피격 사건 직후 셸리 짐머맨(가운데) 경찰국장이 기자들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28일 샌디에이고에서 발생한 경찰관 총기 피격 사건 직후 셸리 짐머맨(가운데) 경찰국장이 기자들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미국에서 경찰관을 상대로 한 총격 사건이 또 다시 발생해 경관 1명이 사망하고, 또 다른 경관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사건은 미 서부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시에서 28일 오후 11시께 발생했습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경관 2명이 검문을 위해 차량 한 대를 도로에 멈춰 세웠고, 이후 범인이 총격을 가했습니다. 이로 인해 1명은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사망하고, 다른 경관 1명은 수술을 받은 뒤 현재 회복 중입니다.

또한 범인도 당시 경찰의 총격을 받아 부상을 입고 병원에서 치료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샌디에이고 경찰은 사건 현장 일대를 수색해 추가 용의자 검거 작전에 나섰지만, 아직까지 추가 용의자는 발견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아직까지 경찰은 범인이 경관을 향해 총을 쏜 동기에 대해선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에선 흑인에게 총을 쏜 경찰에 대항하는 시위가 자주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지난 7일과 17일에는 군인 출신 흑인 남성이 경찰에게 총격을 가해 경관 8명이 사망하기도 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