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클린턴-트럼프 지지율 2%P 차로 근접' CNN


미국 대통령 선거의 유력한 후보인 민주당의 힐러리 클린턴 후보(왼쪽)와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후보. (자료사진)

미국 대통령 선거의 유력한 후보인 민주당의 힐러리 클린턴 후보(왼쪽)와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후보. (자료사진)

미국의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민주당의 힐러리 클린턴 후보와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후보 사이의 지지도 격차가 최근 2% 차이로 좁혀졌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미국 CNN 방송이 최근 미국내 주요 여론조사 결과들을 분석한 결과 클린턴 후보에 대한 지지도는 45%로, 트럼프 후보의 43%를 2% 포인트 차로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앞서 3월과 4월 분석에서는 클린턴 후보가 월등히 앞섰지만 양당 전당대회와 본 선거가 임박하면서 두 사람간 격차가 급격히 줄어드는 양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트럼프 후보의 경우 지난 달 이미 당내 후보 지명에 필요한 대의원 수 확보에 성공했지만 클린턴 후보의 경우 여전히 당내에서 버니 샌더스 후보와 경쟁하고 있는 상황이 약점으로 지적돼습니다.

다만 선거 등록 유권자 가운데 아직까지 어떤 후보를 지지할 지 결정하지 못한 부동층은 12.5%에 달하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CNN의 이번 여론조사 분석에는 CBS뉴스/뉴욕타임스, 폭스뉴스, NBC뉴스/월스트리트 저널, ABC뉴스/워싱턴포스트, 퀴니피액 대학의 지난달 조사 결과가 반영됐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