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러시아 공격 헬기 시리아서 추락...조종사 2명 사망


12일 시리아에서 추락한 것으로 알려진 러시아 공군 헬기와 같은 기종인 Mi-28 공격 헬기. (자료사진)

12일 시리아에서 추락한 것으로 알려진 러시아 공군 헬기와 같은 기종인 Mi-28 공격 헬기. (자료사진)

시리아에서 러시아 군 헬리콥터가 추락해 러시아 군 조종사 2명이 숨졌다고 러시아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러시아 국방부는 성명에서 ‘나이트 헌터’로 불리는 러시아제 Mi-28N헬리콥터가 오늘(12일) 추락했다며 격추된 것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또 헬리콥터 안에 탑승하고 있던 조종사 2명의 시신은 회수됐다고 국방부는 전했습니다.

사고 원인은 아직 확인되지 않은 가운데 러시아 언론들은 악천후로 인해 사고가 났을 가능성을 제기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지난 달 시리아에서 러시아 군을 철수한다고 발표했지만 일부 러시아 군은 현지에 남아서 전투 작전을 벌였습니다.

특히 러시아 특수정예군과 Mi-28N 헬리콥터는 최근 시리아의 고대도시 팔미라를 수니파 무장조직 ISIL로부터 탈환하는 공격 작전에 참여해 성과를 올렸습니다.

군사 전문가들은 러시아가 시리아에 배치했던 전투기 규모는 절반으로 줄인 대신, 시리아 정부군의 지상전을 지원하기 위해 군용 헬리콥터들은 더 늘렸다고 밝혔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