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트럼프 "한국·일본 핵무장 허용 논의해야"


지난 21일 미국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경선 후보가 워싱턴에서 선거 유세를 하고 있다. (자료사진)

지난 21일 미국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경선 후보가 워싱턴에서 선거 유세를 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의 대통령 선거에 도전하고 있는 공화당 선두주자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외교분야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트럼프 후보는 26일 미국의 ‘뉴욕타임스’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동맹국들을 포함한 많은 나라들이 미국을 이용하고 있다면서 자신이 대통령이 되면 미국을 우선으로 하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후보는 우선 외교 정책에 따른 미국의 재정적 부담이 너무 크다면서 동맹국들이 이를 나눠져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한국과 일본에 핵무장을 허용하는 방안을 논의해야 한다며, 미국이 계속해서 약한 모습을 보이면 한국과 일본이 안보에 불안감을 느끼고 핵 무장을 하려 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트럼프 후보는 이와 함께 미국이 엄청난 돈을 쓰면서 사우디아라비아를 보호해주고 있는 데 그 보상을 충분히 받지 못하고 있다며 불만을 표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ISIL 격퇴를 위해 사우디와 아랍에미리트 연합이 지상군 파병을 거부한다면, 두 나라의 석유 수입을 미국이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