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 국무부, 북 '고체연료 개발' 주장에 "유엔 결의 준수해야"


미국 워싱턴의 국무부 건물 (자료사진)

미국 워싱턴의 국무부 건물 (자료사진)

미 국무부가 고체연료를 이용한 미사일 엔진실험에 성공했다는 북한 관영매체의 보도를 접했다며, 북한의 주장에 비판적 입장을 밝혔습니다.

캐티나 애덤스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대변인은 23일 ‘VOA’와의 전화통화에서 북한은 유엔 안보리 결의에 따라 탄도미사일 프로그램과 관련된 모든 활동을 중지하고 해당 프로그램을 완전하고 검증가능하며 돌이킬 수 없는 방식으로 폐기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녹취: 캐티나 애덤스 대변인] “UN Security Council resolutions require North Korea to suspend all activities related to its ballistic missile program and to abandon its ballistic missile program in a complete, verifiable and irreversible manner.”

애덤스 대변인은 북한이 역내 긴장을 고조시키는 행동과 수사를 자제하고 국제적 의무와 약속을 준수할 것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앞서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은 이날 고체 연료를 이용한 미사일 엔진 실험에 성공했다면서 탄도미사일 위력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고 주장했습니다.

VOA 뉴스 백성원 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