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카터 미 국방 "테러 격퇴 위한 모든 조치 취할것"


22일 애슈턴 카터 미 국방장관(오른쪽)과 조 던포드 미국 합참의장이 하원 청문회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22일 애슈턴 카터 미 국방장관(오른쪽)과 조 던포드 미국 합참의장이 하원 청문회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미국 고위 관리가 이슬람 급진 무장세력 ISIL에 대한 단호한 격퇴 의지를 거듭 밝혔습니다.

애슈턴 카터 미국 국방장관은 22일 미 하원 군사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미국과 동맹국들은 테러리스트들로부터 본토를 보호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날 벨기에 브뤼셀 국제공항과 지하철역 등에서 동시다발 테러가 발생한 직후 현지 주재 미국 대사관은 미국인들에게 현재 위치에서 움직이지 말고 대중교통 수단 이용을 삼갈 것을 당부했습니다.

미국 국토안보부는 테러 공격 이후 브뤼셀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며 미국인들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하다면 안보 태세 수위를 조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카터 장관과 조 던포드 미국 합참의장은 또 이날 하원 청문회에서 세계 각국의 동맹국들과 정보 공유를 더욱 늘려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던포드 의장은 이라크와 시리아의 이슬람 극단주의 세력에 가담하는 해외 용병들의 출신국이 1백 개가 넘는다며, 효율적 대응을 위해 무수한 장벽을 허물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