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바이든 미 부통령, UAE서 중동 순방 시작


중동을 순방 중인 조 바이든 부통령이 7일 아랍에미리트연합 아부다비 인근 알-다프라 공군기지에서 연설하고 있다.

중동을 순방 중인 조 바이든 부통령이 7일 아랍에미리트연합 아부다비 인근 알-다프라 공군기지에서 연설하고 있다.

미국의 조 바이든 부통령이 7일 아랍에미리트연합을 시작으로 닷새 간의 중동 순방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바이든 부통령은 이날 아랍에미리트연합 수도 아부다비 인근의 알-다프라 공군기지에 배치돼 있는 미군 부대를 방문했습니다.

바이든 부통령은 공군 장병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라크와 시리아 내 수니파 무장조직 ISIL을 강하게 압박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바이든 부통령은 또 현지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시리아 사태 해결을 위해 평화 협상을 추진하는 미국의 입장을 강조하고 군사적 해법을 배제한다고 밝혔습니다.

바이든 부통령은 이날 아랍에미리트 부통령 겸 총리와 왕세자 등을 잇달아 면담합니다.

이어 8일에는 두바이를 들른 뒤 이스라엘을 방문해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만날 예정입니다.

이를 앞두고 네타냐후 총리는 바이든 부통령의 이번 방문은 이스라엘과 미국 간 튼튼한 관계를 증명하는 것이며 일각의 양국 관계 붕괴 예견이 틀렸음이 판명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바이든 부통령은 마흐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과도 만날 예정이며, 10일에는 요르단에서 압둘라 국왕과 회담을 갖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