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트럼프 후보, 공화당 유력 의원 지지 확보


24일 미국 버지니아 주 버지니아비치 레전츠 대학에서 열린 선거 행사에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경선 후보가 발언하고 있다.
24일 미국 버지니아 주 버지니아비치 레전츠 대학에서 열린 선거 행사에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경선 후보가 발언하고 있다.

미국의 대통령 후보 선출을 위한 공화당 경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선두주자의 자리를 굳히고 있습니다.

트럼프 후보는 최근 네바다 주 당원대회에서 압도적 표차로 1위를 차지해 초반에 치러진 경선지 4곳 가운데 3곳에서 승리했습니다.

또 다음 주 10여개 주에서 동시에 실시되는 이른바 ‘슈퍼 화요일’ 경선을 앞두고 최근 실시된 각주 별 여론조사에서도 대부분 앞서고 있습니다.

트럼프 후보는 특히 어제 처음으로 공화당 내 유력 정치인들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크리스 콜린스 뉴욕 주 연방 하원의원과 던컨 헌터 캘리포니아 주 연방 하원의원이 이날 트럼프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트럼프 후보의 뒤를 이어 테드 크루즈 후보와 마르코 루비오 후보가 접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크루즈 후보는 자신의 지역구인 텍사스 주가 포함된 다음 주 슈퍼 화요일 경선에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한편 민주당 경선에 참여하고 있는 힐러리 클린턴 후보는 이번 주말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 예비선거 승리를 통해 우세를 다진다는 전략입니다.

VOA 뉴스

트럼프 취임 영상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