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러시아, 시리아 ISIL 겨냥 잠대지 미사일 첫 발사


지난달 10일 러시아 소치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국방 관련 각료들과 회의를 하고 있다. (자료사진)
지난달 10일 러시아 소치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국방 관련 각료들과 회의를 하고 있다. (자료사진)

러시아가 시리아 북부지역에 있는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을 겨냥해 처음으로 잠대지 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방장관은 어제 (8일) 화상회의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에게 지중해에 배치된 잠수함에서 ISIL이 장악하고 있는 락까 인근 2곳에 크루즈 미사일들을 발사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쇼이구 장관은 이번 공격으로 ISIL의 무기고들과 지뢰 생산공장이 심하게 훼손되고 터키 국경 부근의 ISIL 석유 시설에도 타격을 가한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습니다.

쇼이구 장관은 또 최근 사흘 간 계속된 러시아의 공습으로 600여 개의 ISIL 목표물을 타격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반면 미국 관리는 러시아 군의 시리아 공습 가운데 30% 만이 ISIL을 겨냥했다고 반박했습니다.

미국의 브렛 맥거크 ISIL 격퇴담당 특사는 오늘 바그다드에서 미국과 이라크 군 지휘관들을 만나 러시아 공습의 70%는 반정부 단체들을 타격했다며 시리아 내 러시아의 군사활동에 재차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