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ISIL, 미국 워싱턴 이어 뉴욕도 테러 위협


18일 미국 뉴욕의 타임스퀘어 앞에서 빌 데 블라시오 뉴욕시장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18일 미국 뉴욕의 타임스퀘어 앞에서 빌 데 블라시오 뉴욕시장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이 미국 워싱턴에 이어 뉴욕에도 테러 공격을 가할 것을 암시하는 내용의 새로운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ISIL이 어제 (18일) 저녁 공개한 영상에는 누군가 폭탄을 몸에 지닌 채 뉴욕 맨해튼의 번화가인 타임스퀘어 거리를 걸어가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ISIL은 또 십자군 전쟁에 참여한 모든 나라들은 프랑스 파리와 같은 공격을 받게 될 것이라고 위협했습니다.

ISIL은 앞서 파리에 이어 워싱턴이 다음 목표라고 위협한 바 있습니다.

미국 당국은 아직 미국 내에서 특별한 테러 위협은 감지된 것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빌 데 블라시오 뉴욕시장은 뉴욕에 대한 믿을 만한 위협은 없다며 시민들에게 일상적인 활동을 계속 할 것을 권고했으며, 오바마 행정부의 고위 대테러 자문관도 워싱턴에 특별한 위협 요소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미국은 ISIL 지도자 아부 무함마드 알 시말리에 대해 500만 달러의 현상금을 내걸었습니다.

미 국무부는 알 시말리가 해외 전사들을 터키를 통해 시리아로 유입시킨 인물이라고 밝혔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