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러시아, ISIL 아닌 시리아 온건파 반군 집중 공습"


시리아 상공에서 러시아 전투기가 폭탄을 떨어트리고 있는 영상을 지난달 9일 러시아 국방부가 웹사이트에 공개했다.
시리아 상공에서 러시아 전투기가 폭탄을 떨어트리고 있는 영상을 지난달 9일 러시아 국방부가 웹사이트에 공개했다.

미 국무부 고위관리들은 시리아에서 이뤄지는 있는 러시아의 공습이 대부분 온건 시리아 반군을 겨냥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국무부 앤 패터슨 차관보와 빅토리아 눌런드 차관보는 4일 미 하원 외교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러시아가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ISIL을 공격하는 대신 공습의 85~90%를 반군에게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스티브 워렌 미 국방부 대변인 역시 이날 기자들에게 러시아가 ISIL을 목표물로 삼는 비중은 러시아 전체 공습의 10%도 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또 그나마 매우 조악한 형태의 재래식 폭탄을 사용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반면 러시아 외교 당국자들과 군부 관리들은 공습의 목표가 ISIL 극단주의 세력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 등은 이 같은 주장을 일축하고, 러시아가 ISIL과 아무 관련이 없는 시리아 반군을 너무 자주 폭격하고 있다고 비판하고 있습니다.

에드 로이스 미 하원 외교위원장은 이날 청문회에서 러시아가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방식으로 시리아의 미래를 형성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