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시리아서 ISIL 공습 계속할 것"


30일 시리아 홈스 시에 러시아 군의 공습이 있은 후 연기가 치솟고 있다.

30일 시리아 홈스 시에 러시아 군의 공습이 있은 후 연기가 치솟고 있다.

미국은 시리아에서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을 겨냥해 계속 공습을 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러시아는 30일 시리아에서 공습을 시작했다며 미국 측에 해당 영공을 비행하지 말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미국이 이를 거부한 것입니다.

미 국무부의 존 커비 대변인은 “미국이 주도하는 연합군은 이라크와 시리아 내 ISIL을 소탕하기 위해 예정대로 계속해서 공습을 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애슈턴 카터 미국 국방 장관은 연합군과 러시아 군과의 충돌을 피하기 위해 러시아 군과 연락을 유지하라고 관리들에 지시했습니다.

앞서 러시아 상원이 30일 시리아 파병안을 승인한 지 몇 시간 만에 시리아에서 러시아 군의 공습이 시작됐다고 미국 관리들이 밝혔습니다.

미국 관리들은 언론에 익명을 전제로 러시아 군 당국이 미국에 시리아 중부 도시 홈스 인근 지역에 대한 공습 계획을 통보해 왔다고 밝혔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앞서 러시아 의회에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에 맞서 싸우는 바샤르 알 아사드 정부를 지원하기 위해 러시아 군을 시리아에 파병할 수 있도록 승인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