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프란치스코 교황 뉴욕 방문...유엔총회 연설


미국을 방문 중인 프란치스코 로마 가톨릭 교황이 25일 뉴욕 유엔 본부에서 열린 유엔총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미국을 방문 중인 프란치스코 로마 가톨릭 교황이 25일 뉴욕 유엔 본부에서 열린 유엔총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미국을 방문 중인 프란치스코 로마 가톨릭 교황이 뉴욕에서의 공식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오늘 (25일) 유엔총회에서 연설하고 이어 9.11 테러사태로 붕괴된 세계무역센터 자리에서 여러 종교가 함께 참여하는 미사를 집전하며, 히스패닉과 흑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이스트 할렘 지역의 가톨릭 초등학교도 방문합니다.

이어 맨해튼 중심부에 있는 센트럴파크에서 수많은 군중들의 환호 속에 카 퍼레이드를 벌이고 저녁에는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2만여명 의 신도들이 참석하는 대중미사를 개최합니다.

교황은 내일 뉴욕을 떠나 필라델피아로 향하며 이 곳에서 열리는 교황청 주최 세계가족회의에 참석합니다.

이어 일요일인 27일엔 200만 명의 신도들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대중미사를 개최한 뒤 미국 일정을 모두 마무리합니다.

한편 프란치스코 교황은 어제 워싱턴의 미 의회 상하원 합동회의 연설에서 부강한 나라들은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도덕적 의무를 가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