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부르키나파소 쿠데타 발생...군사 정부 체제 돌입


부르키나파소에서 17일 군사 구데타가 발생한 가운데, 시위대가 군인들의 총격 속에서도 시위를 계속하고 있다.

부르키나파소에서 17일 군사 구데타가 발생한 가운데, 시위대가 군인들의 총격 속에서도 시위를 계속하고 있다.

서아프리카 국가 부르키나파소에서 군사 쿠데타가 발생해 군부가 정권을 장악했습니다.

부르키나파소 군부는 오늘 (17일) 쿠데타 성공 사실을 발표하고 길버트 디엔데레 장군이 새로운 국가 통치기구인 민주주의 국가위원회 위원장을 맡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디엔데레 장군은 지난해 반정부 세력에 의해 축출된 블레즈 콩파오레 전 대통령의 측근으로 알려진 인물입니다.

군부는 또 과도정부는 해체됐으며 미셸 카판도 임시대통령은 자리에서 물러났다고 발표했습니다.

카판도 대통령과 이삭 지다 총리는 현재 군부에 억류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엔 안보리는 군부가 국가 지도자들을 체포하고 있는 데 대해 강력한 어조로 비난한 뒤 즉각적인 석방을 요구했습니다.

부르키나파소 과도정부는 다음달 11일 대통령과 국회의원 선거를 치를 예정이었습니다.

한편 콩파오레 전 대통령은 27년간 부르키나파소를 통치했던 인물로, 지난해 10월 자신의 임기를 더 늘리기 위해 헌법을 개정하려다 국민들의 거센 저항에 부딪혀 물러났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