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러시아 올해 최대 규모 군사훈련 돌입


지난 3월 러시아 남부 스타프로폴에서 군사 훈련에 투입된 Su-25 전투기들이 이륙하고 있다. (자료사진)

지난 3월 러시아 남부 스타프로폴에서 군사 훈련에 투입된 Su-25 전투기들이 이륙하고 있다. (자료사진)

러시아가 14일 올해 최대 규모의 군사 연습인 ‘중앙-2015’ 훈련에 돌입했습니다.

러시아 국방부는 이 훈련에 육, 해, 공군 병력 9만5천 명이 동원된다며 올해 실시되는 훈련 중 최대 규모라고 밝혔습니다.

오는 20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 훈련은 20척의 군함과 170대의 군 항공기들이 동원돼 러시아 볼가 강에서 시베리아에 이르는 중앙 군사지구 20개 지역에서 폭넓게 실시됩니다.

‘중앙-2015’ 훈련에는 또 일부 옛 소련 국가들로 구성된 러시아 주도 집단안보조약기구(CSTO) 회원국들도 참여합니다.

러시아 국방부는 국제 무력 갈등을 해소하는 연합군을 육성하기 위해 집단안보조약기구 회원국들의 군사 대비태세를 점검하는 것이 이번 훈련의 목적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특수합동작전으로 불법 무장세력을 차단하고 이를 소탕하는 가상 훈련을 벌이게 된다고 러시아 국방부는 전했습니다.

러시아는 최근 들어 북극에서 극동지역에 이르기까지 군사력과 대비태세에 대한 불시 점검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