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조선신보 '남북관계 급진전 기회, 한국 정부 진지함 유지해야'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최근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확대회의를 진행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8일 보도했다.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최근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확대회의를 진행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8일 보도했다.

북한의 입장을 대변하는 조총련 기관지 '조선신보'는 남북관계가 급진전될 기회를 맞았다며, 한국 정부가 진지함을 유지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조선신보는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당 중앙군사위원회 확대회의에서 남북합의의 의의를 강조한 것은, 그만큼 강한 의지가 있고 사태 발전을 낙관할 수 있는 담보도 있다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한국 정부가 판문점 협상에서 발휘한 열의와 진지성을 잃지 않는다면, 남북관계는 급진전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조선신보는 또 합의가 마련됐다고 해서 반드시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은 아니라며, 내외정세를 관리하고 대화 기조를 유지해 나가는 데는 박근혜 한국 대통령의 각오와 수완이 관건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앞서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은 당 중앙군사위원회 확대회의에서, 남북 고위당국자 간에 타결된 합의를 소중히 여기고 풍성한 결실로 가꿔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대해 한국 통일부는 김 제1위원장의 발언 내용을 평가한다면서, 북한의 성실한 합의 이행을 촉구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