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중국 톈진항 폭발 사고...수백명 사상자 발생


13일 중국 톈진의 산업단지에서 대형 폭발 사고가 발생생한 가운데 주변 차량이 불에 타고 있다.

13일 중국 톈진의 산업단지에서 대형 폭발 사고가 발생생한 가운데 주변 차량이 불에 타고 있다.

중국 북동부 항구도시 톈진에서 12일 밤 화공약품 창고가 폭발해 적어도 50명이 숨지고 수백 명이 다쳤습니다.

폭발은 밤 11시30분쯤 처음 발생했으며, 중국지진센터에 따르면 TNT 3t 가량이 한꺼번에 폭발하는 것과 맘먹는 위력이었습니다.

또 30초 뒤 이어진 두 번째 폭발은 그보다 위력이 더 큰 TNT 21t 규모였다고 중국지진센터는 밝혔습니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폭발로 인해 사망자 외에 500여 명이 부상을 입었으며 이 가운데 적어도 71 명은 생명이 위독한 상태라고 보도했습니다.

이 폭발로 현장에서 수 킬로미터 떨어진 지역의 건물 유리창이 깨지는 등 진동을 느낄 수 있었다고 주민들은 전했습니다.

현장에서는 소방대원들이 화재 진압에 나서고 있지만 위험한 화공약품들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언론들은 전했습니다.

아직까지 폭발 원인은 정확히 파악되지 않고 있지만 중국 언론들은 ‘루이하이’ 국제 물류창고에 보관 중이던 화공약품이 폭발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보도했습니다. 텐진 시 당국은 이 업체 관계자를 체포했다고 밝혔습니다.

인구 700만 명으로 중국에서 4번째로 큰 도시 톈진은 수도 베이징에서 남동쪽으로 약 150킬로미터 떨어져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