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 인질정책 수정 '가족 협상 기소 안할 것'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24일 백악관에서 미국인 인질에 관한 새로운 정책을 발표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24일 백악관에서 미국인 인질에 관한 새로운 정책을 발표했다.

미국 정부는 앞으로 해외 인질범들에게 잡혀 있는 가족의 석방을 위해 협상하거나 몸값을 지불하는 행위에 대해 기소하지 않을 방침입니다.

바락 오바마 대통령은 24일 백악관에서 일부 인질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해외에서의 미국인 인질에 관한 새로운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정책은 지난 6개월 간 검토돼 온 것으로, 가족이 인질로 잡힌 미국인들에 대해 인질범들과의 협상을 금지한 정부 조치에 대한 비난이 제기된 데 따른 것입니다.

새로운 정책에는 인질로 붙잡힌 가족이 테러범들과 연락을 주고받거나 몸값을 지불하더라도 기소되지 않는다는 내용이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의 현행 인질 정책은 정부나 개인이 테러조직에 돈이나 물질적 지원을 제공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새 방침에도 불구하고 정부 차원의 몸값 지불은 여전히 금지됩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와 함께 인질 정책을 감독하기 위한 백악관 전담반을 구성하고 인질 문제에 관한 해외 국가들과의 연락을 전담하는 국무부 특별대사도 임명할 예정입니다.

미국 정부 관리들은 새로운 정책이 인질 가족들과의 협력과 의사소통을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