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EU '그리스 새 경제 개혁안 미흡'


지난 1일 그리스 아테네 파르테논 신전을 배경으로 유럽연합 깃발과 그리스 국기가 나란히 걸려있다. (자료사진)

지난 1일 그리스 아테네 파르테논 신전을 배경으로 유럽연합 깃발과 그리스 국기가 나란히 걸려있다. (자료사진)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10일 그리스 정부의 새로운 경제 개혁안에 앞서 논의된 사항들이 반영되지 않았다며 만족스럽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집행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벨기에 브뤼셀에서 기자들을 만나 이제 공은 명백히 그리스 정부 쪽으로 넘어 갔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앞서 그리스는 전날 국제통화기금, IMF와 유럽중앙은행 등 국제 채권단에 새로운 경제 개혁안을 제시했습니다.

이번 개혁안의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유럽연합 관계자들은 진퇴양난에 빠진 그리스 정부가 자신들만을 위한 수정 목표들에 초점을 맞췄다고 지적했습니다.

유럽 정상들은 그리스의 이번 제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만일 채권단이 합의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그리스는 유로화 사용 국가 연합체인 유로존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한편 알렉시스 치프라스 그리스 총리는 이날 추가 구제금융 지원을 요청하기 위해 벨기에 브뤼셀에서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와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과 만납니다.

그리스는 이달 말까지 IMF에 구제금융을 상환해야 하며 그 안에 자금을 마련하지 못하면 국가부도 사태를 맞게 됩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