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인터뷰: ICNK 권은경 사무국장] 유엔 COI 보고서 이행 방안 토론회 열려


지난해 2월 마이클 커비 유엔 북안인권조사위원회 위원장이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최종 보고서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자료사진)
지난해 2월 마이클 커비 유엔 북안인권조사위원회 위원장이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최종 보고서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자료사진)

이번 주 서울에서는 유엔 북한인권 조사위원회, COI 보고서 발표 1년을 맞아 COI 보고서의 구체적인 이행 방안을 모색하는 국제 인권회의가 열렸습니다. 행사를 주최한 한국과 해외 인권단체들의 연합체인 북한반인도범죄 철폐 국제연대, ICNK의 권은경 사무국장을 전화로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뷰] ICNK 권은경 사무국장
please wait

No media source currently available

0:00 0:10:02 0:00


문) 이번 회의에서는 유엔 북한인권 조사위원회, COI 보고서의 이행 방안이 논의된 것으로 알려졌는데, 어떤 논의가 있었는지 소개해주시죠.

문) 케냐나 브라질과 같은 해외의 비정부기구 관계자들은 북한인권 개선 방안과 관련해 어떤 제언을 했나요?

문) 이번 회의를 개최하게 된 데는 어떤 계기가 있었는지 설명해주시죠.

문) 한국과 해외 북한인권 담당자들이 대거 참석한 걸로 아는데 어떤 분들이 참석했나요?

문) 토론회에 앞서 지난달 스위스 제네바에서도 북한인권 행사를 개최한 것으로 아는데
어떤 행사였나요?

문) 북한반인도범죄 철폐 국제연대의 앞으로 활동 계획과 방향을 소개해 주시죠?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