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예멘 시아파 후티 반군, 서남부 타이즈 시 장악


22일, 예멘 서남부 타이즈 시에서 시아파 후티 반군에 반대하는 시위자들이 반군과 충돌 과정에서 부상당한 한 남성을 옮기고 있다.

22일, 예멘 서남부 타이즈 시에서 시아파 후티 반군에 반대하는 시위자들이 반군과 충돌 과정에서 부상당한 한 남성을 옮기고 있다.

최근 예멘 내전이 확대되는 가운데, 시아파 후티 반군이 서남부 도시 타이즈를 장악했습니다.

압드라부 만수르 하디 대통령에 반대하는 시아파 후티 반군은 21일 밤 별다른 저항을 받지 않고 타이즈 군 공항을 장악했습니다.

후티 반군은 22일, 반대 시위를 벌이는 군중을 해산하기 위해 공포를 쏘면서 타이즈 시내를 정찰했습니다.

미국은 예멘 사태가 악화되자, 예멘에서 모든 요원을 철수시켰습니다. 미국은 21일, 반군이 장악하고 있는 예멘 수도 사나의 이슬람 사원 두 곳에서 자살폭탄 공격으로 1백 37명 이상이 사망한 지 하루 만에 이 같은 결정을 내렸습니다.

미 국무부는 이날 성명에서 “예멘 보안 상황이 악화”되면서, 예멘 내 미국 요원들을 임시로 철수시켰다고 밝혔습니다.

그 동안 약 1백 명의 미국 특수부대원들이 예멘 남부 알-아나드 공군기지에 주둔하면서, 예멘 내 알-카에다 목표물들에 대한 무인기 공격을 단행해 왔습니다.

미 국무부는 “예멘에서 나오는 테러범들의 위협을 계속 감시할 것이며, 이에 대처할 충분한 능력을 이 지역에서 갖추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예멘 보안 당국자들은 시아파 후티 반군이 알리 압둘라 살레 전 대통령 지지자들의 지원을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유엔 안보리는 22일 예멘 사태에 대한 긴급회의를 개최합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