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라크 쿠르드 병력 20명, ISIL과 교전 중 사망


24일 ISIL과 쿠르드족 간 교전이 계속되고 있는 시리아 코바니 지역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24일 ISIL과 쿠르드족 간 교전이 계속되고 있는 시리아 코바니 지역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이라크 쿠르드 자치정부군과 시아파 민병대 20여명이 이라크 북부 핵심 지역 장악을 위해 이슬람 수니파 무장반군 ISIL과 전투를 벌이는 과정에서 사망했습니다.

이라크 관리들은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 북부 잘라울라와 사디야 지역에서 24일 벌어진 전투로 사망자 외에도 33명의 전투요원들이 부상을 입었다고 밝혔습니다.

디얄라 주에 속한 이들 지역은 ISIL이 수개월째 장악해 왔으며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와 이란을 연결하는 주요 도로에 여러 폭발물들을 설치해 놓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라크 경찰은 폭발물 제거 전담팀이 도로 주변에 매설된 폭발물 뇌관을 제거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라크와 시리아 내 ISIL 소탕 작전을 주도하고 있는 미군 중부사령부는 24일 하루 이라크에 15차례, 시리아에도 20여 차례 공습을 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라크의 경우 모술과 아사드, 바그다드, 라마디, 탈 아파르 등지 ISIL군사시설 등 주요 목표물들을 타격했으며, 시리아도 코바니와 락카의 ISIL군 사령부 등이 공격 대상에 포함됐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