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라크·시리아 쿠르드족, ISIL 격퇴 안간힘


30일 이라크 키르쿠크 남부 지역에서 쿠르드족 병사들이 ISIL과 전투를 벌이고 있다.

30일 이라크 키르쿠크 남부 지역에서 쿠르드족 병사들이 ISIL과 전투를 벌이고 있다.

이라크의 쿠르드 자치정부군이 오늘(30일) 미국 등 동맹국들과 이라크 정부군의 지원을 받아 이슬람 수니파 무장반군 ISIL을 겨냥한 대대적인 군사 공격을 단행했습니다.

쿠르드 군은 앞서 어제(29일)는 ISIL에 빼앗겼던 디얄라 주 일부 마을들을 탈환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시리아 내 쿠르드족 전사들도 터키와의 접경 지역인 핵심 도시 코바니를 ISIL로부터 지켜내기 위한 방어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시리아와 인접한 터키 역시 ISIL이 코바니 5킬로미터 이내로 진격해 왔다는 소식에 국경 경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터키 의회는 현재 ISIL에 대한 군사 행동을 승인하는 내용의 법안을 검토하고 있어 결과가 주목됩니다.

한편 시리아의 왈리드 알무알렘 외무장관은 어제(29일) 유엔총회 연설에서 국제사회가 합심해 ISIL을 몰아내야 한다며 미국이 주도하는 국제 연합전선에 동조했습니다.

하지만 알무알렘 장관은 미국이 ISIL을 공격하면서 동시에 온건파 반군에 자금과 무기를 공급하는 이중정책을 쓰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