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ISIL 연계조직, 프랑스인 인질 참수 영상 공개


24일 이슬람 수니파 무장세력 ISIL의 연계조직이 최근 인질로 붙잡은 프랑스인을 참수했다며 관련 영상을 공개했다.

24일 이슬람 수니파 무장세력 ISIL의 연계조직이 최근 인질로 붙잡은 프랑스인을 참수했다며 관련 영상을 공개했다.

이슬람 수니파 무장세력 ISIL의 연계조직이 최근 인질로 붙잡은 프랑스인을 참수했다며 24일 관련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슬람 과격단체 감시기구인 ‘시테(SITE)’ 측은 ‘준드 알 칼리파’라는 과격단체가 프랑스인 인질 에르베 구르델 씨를 참수 살해한 영상을 공개했다고 전했습니다.

‘프랑스 정부에게 보내는 피의 메시지’라는 제목이 붙은 이 동영상에서 구르델 씨는 등 뒤에 손을 묶인 채 얼굴을 가린 4명의 무장요원들 앞에서 무릎을 꿇고 있는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이어 요원 한 명이 “프랑스 십자군 범죄자들이 알제리와 말리, 이라크에서 개입하고 있다”며, 아랍어로 프랑스를 비난하는 성명을 발표합니다.

영상에는 구르델 씨의 참수 진행 모습은 나오지 않지만 나중에 한 요원의 손에 잘린 구르델 씨의 머리가 들린 장면은 담겨 있습니다.

구르델 씨는 프랑스 남부 메르콩투르 국립공원에서 일하는 산악안내원으로, 지난 21일 등산을 위해 알제리 산간 지역을 지나던 중 ‘준드 알 칼리파’에 의해 납치됐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