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졸리-피트 결혼식 화제


미국 헐리우드 유명 배우 안젤리나 졸리(왼쪽)와 브래드 피트. (자료사진)
미국 헐리우드 유명 배우 안젤리나 졸리(왼쪽)와 브래드 피트. (자료사진)

전 세계 네티즌들의 눈길을 끈 소식을 전해 드리는 ‘핫클릭 세계 뉴스’ 시간입니다. 김현숙 기자 함께 합니다.

기자) 에볼라 감염자 수가 9개월 뒤에는 2만 명이 넘을 수 있다고 세계보건기구,WHO가 밝혔습니다. WHO의 브루스 아일워드 사무부총장은 어제 기자회견에서 '에볼라 대응 로드맵'을 발표했는데요. 에볼라 로드맵의 기본 목적은 현재 확산하는 에볼라를 앞으로 6개월에서 9개월 이내에 차단하는 것이고 이를 위해 약 5억 달러 상당이 투입되는 국제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소식 연합뉴스 세계 면에서 네티즌들이 많이 읽은 기사였습니다.

진행자) WHO는 실제 에볼라에 감염된 사람의 수가 현재 보고된 것보다 2배에서 4배는 많을 것으로 추정한다고요?

기자) 그렇습니다. 그래서 '에볼라 대응 로드맵'을 통해 에볼라의 확산을 신속하게 차단하자는 건데요. 이 로드맵은 에볼라 치료 시설을 강화하고, 경험 있는 요원들을 투입하는 것은 물론, 취약한 공중보건 기반 시설을 확충하는 등 에볼라 대응 능력의 확대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진행자) 지난해 4월 발생했던 ‘보스턴 마라톤 테러’ 사건 기억하실지 모르겠는데요. 지난 2001년 9.11 테러 이후 미국에서 일어난 최대 테러 중 하나로, 3명의 사망자와 260여 명의 부상자가 났었습니다. 그런데 이 사건 용의자의 누나가 경찰의 조사를 받아서 화제가 되고 있군요?

기자) 네, '보스턴 마라톤 테러' 용의자인 조하르 차르나예프의 누나 알리나 차르나예프가 폭탄 위협을 한 혐의로 27일 경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알리나는 지난 25일 맨해튼에 거주하는 한 여성에게 전화를 걸어 ‘너에게 폭탄을 던질 수 있는 사람들을 알고 있다’고 협박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 소식 많은 인터넷 사이트에서 화제의 기사였습니다.

진행자) 위협을 받은 여성은 알리나의 남자친구와 과거 연인 관계였던 것으로 알려졌죠?

기자) 그렇습니다. 경찰은 알리나에게 다음 달 30일 맨해튼 형사법원에 출석하라는 통지서를 발부한 뒤 귀가시켰다고 밝혔습니다. 참고로 알리나의 동생인 조하르는 형 타메를란과 함께 보스톤 마라톤 결승선 부근에서 압력밥솥을 이용한 사제 폭탄을 터뜨린 혐의로 체포돼 기소됐는데요. 형 타메를란은 경찰과 총격전을 벌이다 숨졌습니다.

진행자) 네일 폴리쉬는 광택이나 색체를 더하기 위해 손톱에 칠하는 에나멜 모양의 액체로 남한에서는 매니큐어, 북한에서는 손톱물감이라고 부릅니다. 그런데 성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네일 폴리쉬가 발명돼서 화제인데 어떻게 예방할 수 있다는 건가요?

기자) 네,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학 남학생 4명이 ‘데이트 강간 약물’을 탐지할 수 있는 손톱물감을 발명했습니다. 술집 등에서 남성이 여성의 음료에 감마 히드록시 부티르산(GHB)과 로히피놀(Rohypnol) 같은 ‘데이트 강간 약물’을 넣어 성범죄를 일으키곤 하는데, 이 손톱물감을 칠한 손가락을 음료에 담가 휘젓기만 하면 ‘데이트 강간 약물’이 음료에 섞여 있을 경우, 손톱물감의 색이 변해 약물이 들어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겁니다. 이 소식 BBC 뉴스 인터넷판에서 네티즌들이 많이 공유한 기사였습니다.

진행자) 이 손톱물감이 처음 공개됐을 때 인터넷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찬사를 보냈다고 하던데 부정적인 의견도 만만치가 않다고요?

기자) 네, 손톱물감을 개발한 학생들은 여성들이 성폭행의 위험으로부터 스스로를 지켜낼 수 있게 하기 위해 이 기술을 만들어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일부 여성들은 성폭행 자체가 없도록 해야지 개인적으로 예방하는 것은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니라는 주장인데요. 또 성범죄 예방 교육이 색깔이 바뀌는 이 손톱물감 보다 효과가 클 것이라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진행자) 핫클릭 세계뉴스 듣고 계십니다. 네티즌들은 다양한 기능을 가진 똑똑한 시계, 스마트워치와 관련된 소식에도 관심을 보였네요?

기자) 네, 한국기업인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나란히 신형 스마트워치를 공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화면이 휘어지는 곡면 화면을, LG전자는 둥근 화면과 세련된 모양을 강조했는데요. 이 소식 구글 국제뉴스에서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진행자) 삼성과 LG는 다음 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 가전 전시회’에서 이들 신형 스마트워치를 사람들에게 직접 선보일 예정이죠?

기자) 그렇습니다. 이 두 기기의 특징을 간단히 말씀드리면, 삼성전자의 ‘기어S’ 제품은 내장 자판과 음성인식 기능을 통한 문자 입력이 가능해 메시지에 바로 답하거나 직접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또 LG전자의 스마트워치 'G워치R'은 세계 최초로 원형 플라스틱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색상이 선명하고 야외에서도 잘 보이는 기능을 갖췄습니다.

진행자) 인터넷에서는 미국 헐리우드의 유명배우의 결혼식 소식이 화제였는데 오늘 마지막 소식으로 알아보죠.

진행자) 유명 배우 안젤리나 졸리와 브래드 피트가 지난 주말 프랑스에서 결혼식을 올렸다고 두 사람의 대변인이 어제 밝혔습니다. 지난 2005년 영화 '미스터&미세스 스미스'를 찍으며 연인으로 발전한 이들은 수 년간 사실혼 관계를 이어오다 이제 정식 부부가 된 건데요. 이 소식 대부분의 인터넷 사이트에서 인기기사였습니다.

진행자) 네티즌들이 이들의 결혼식에 큰 관심을 보이는 이유는 이들 부부가 모두 영향력이 큰 인사들이기 때문이겠죠?

기자) 맞습니다. 우선 이들 부부는 자녀가 6명인데요. 아시아와 아프리카에서 3명을 입양했고 그 뒤 자녀 셋을 나아서 키우고 있습니다. 또 안젤리나졸리는 유엔난민기구(UNHCR)의 국제 친선대사로 10년째 활동하면서 인도주의, 빈민 구호 활동을 활발히 펼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