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중국 외교부 '왕이 부장 한국서 6자회담 재개 강조'

  • 윤국한

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26일 한-중 외교장관 회담을 위해 서울 외교부 청사 안으로 들어서고 있다.

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26일 한-중 외교장관 회담을 위해 서울 외교부 청사 안으로 들어서고 있다.

중국 정부는 오늘(27일) 외교부 홈페이지에 왕이 외교부장의 서울 방문에 대해 설명하는 발표문을 게재했습니다.

한국의 `연합뉴스'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이 발표문에서 한국 측에 6자회담 재개에 대해 강조하는 것이 왕이 부장의 한국 방문의 주요 목적이었음을 분명히 했습니다.

중국 외교부는 왕이 부장이 "6자회담 의장국으로서 중국은 대화를 통한 한반도 핵 문제 해결을 위해 건설적인 역할을 발휘했고 마땅히 해야 할 책무를 이행했다"면서 "6자회담을 회복시키는 것은 각 당사국의 공통된 이익에 부합하므로 모두 이를 위해 스스로의 노력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왕 부장은 또 "중국은 한반도 문제에서 시종 공정하고 객관적인 입장을 견지하고 있다"며 "한반도 핵 문제의 평화적 해결과 한반도 비핵화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중국 외교부는 밝혔습니다.

중국 외교부는 이어 왕이 부장이 "정세의 긴장을 야기하는 그 어떤 형태의 일방적인 언행에도 반대한다"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VOA 뉴스 윤국한 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