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캐나다 남자 하키, 미국 누르고 결승 진출


러시아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캐나다 남자 하키팀이 21일 미국을 누르고 결승에 진출했다.

러시아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캐나다 남자 하키팀이 21일 미국을 누르고 결승에 진출했다.

러시아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캐나다 남자 하키팀이 21일 미국을 누르고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캐나다 남자 하키팀은 최근 3차례 치러진 동계올림픽에서 2번이나 우승 경험이 있는 막강한 팀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캐나다 하키팀은 이제 오는 23일 스웨덴과 금메달을 놓고 결승전을 펼치게 됩니다. 스웨덴은 같은 날 핀란드를 2대 1로 꺾고 결승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그런가 하면 한국에서 러시아로 귀화한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 빅토르 안은 이날 쇼트트랙 남자 500미터 결승전에서 또 다시 우승해 금메달을 차지했습니다.

이로써 안 선수는 지난 2006년 토리노 동계올림픽을 시작으로 역대 올림픽에서 모두 5개의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이와 함께 한국도 여자 1000미터 결승에 출전한 박승희 선수가 금메달을 추가했습니다.

한편 지금까지의 메달 집계 상황은 현재 미국이 27개로 가장 많고 러시아가 26개, 캐나다가 24개로 뒤를 이었습니다.

또 금메달로는 노르웨이가 10개로 1위, 러시아와 캐나다, 미국이 공동 9개로 치열한 2위 다툼을 벌이고 있습니다. 독일은 금메달 8개로 3위로 밀려났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