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탈리아-독일, IOC 약물검사서 양성 반응


지난 17일 러시아 소치 동계올림픽 경기장 풍경.

지난 17일 러시아 소치 동계올림픽 경기장 풍경.

러시아 소치 동계올림픽에 출전하고 있는 이탈리아와 독일 선수들이 약물 검사를 통과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도핑 테스트’로 불리는 약물 검사는 선수들이 근육강화제 등의 약물을 이용해 부당한 방식으로 경기력을 향상시키는지 여부를 판별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됩니다.

이탈리아 올림픽위원회는 21일 봅슬레이 국가대표 선수 윌리엄 프룰라니가 금지 약물 검사에서 양성반응을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또 독일올림픽위원회도 국제올림픽위원회(IOC)로부터 독일 국가대표 선수 1명에게서 약물 양성반응이 나왔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지만 선수의 신상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한편 이날 대회에서는 캐나다의 켈시 서와 선수가 여자 스키크로스 종목에 출전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또 미국 여자 하키팀이 캐나다를 꺾어 올림픽 4연패를 달성한데 이어 남자 하키팀 역시 이날 준결승전에서 캐나다팀을 만났습니다.

캐나다 남자 하키는 직전 대회인 2010년 벤쿠버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바 있습니다.

한편 미국팀은 현재 25개의 메달로 가장 많고, 러시아가 23개, 캐나다가 22개로 집계됐습니다. 금메달로는 노르웨이가 10개로 선두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미국과 독일이 8개 씩으로 그 뒤를 바짝 쫓고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