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아이스댄싱 금메달...한국 김연아 관심


러시아 소치 동계올림픽에 출전한 미국 대표팀의 메릴 데이비스(아래)와 찰리 화이트 선수가 16일 아이스댄싱 쇼트프로그램에서 연기하고 있다.
러시아 소치 동계올림픽에 출전한 미국 대표팀의 메릴 데이비스(아래)와 찰리 화이트 선수가 16일 아이스댄싱 쇼트프로그램에서 연기하고 있다.
오늘도 러시아에서 열리고 있는 소치 동계올림픽 소식을 VOA 김근삼 기자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진행자) 오늘은 안개 때문에 일부 경기가 연기됐다고요?

기자) 그렇습니다. 지난 주에는 너무 높은 기온 때문에 스키 경기 진행에 차질이 있었는데요. 어제와 오늘은 짙은 안개 때문에 남자 바이애슬론 15km 경기와 스노보드 크로스 예선전이 내일 이후로 연기됐습니다.

진행자) 바이애슬론은 스키를 타고 가다가 표적에 사격을 하는 경기니까, 안개가 짙으면 표적을 볼 수 없겠군요?

기자) 그렇습니다. 바이애슬론 경기는 어제도 안개로 연기됐는데, 오늘 또 다시 연기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진행자) 다른 종목들은 어떻습니까?

기자) 네, 오늘 관심을 모은 경기는 피겨 스케이팅 종목인 아이스댄싱이었습니다. 많은 사람이 예상했던 대로 미국의 메릴 데이비스와 찰리 화이트 조가 금메달을 따냈습니다. 두 사람은 앞서 쇼트 프로그램에 이어서 프리에서도 가장 높은 점수를 얻으며 우승을 확정지었습니다. 이번 경기가 관심을 모은 이유는 캐나다의 테사 버추어, 스콧 모이어 조가 쇼트 프로그램에서 2위에 올랐기 때문인데요. 두 사람은 4년전 밴쿠버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땄던 좁니다. 미국의 데이비스-화이트 조는 은메달이였는데요. 이번 소치 올림픽에서는 두 경쟁 팀의 메달 색깔이 바뀐 겁니다. 한편 동메달은 러시아에 돌아갔습니다.

진행자) 한국은 어떻습니까?

기자) 오늘 메달이 기대되는 종목은 없었고요. 다만 여자 컬링 경기에서 한국 대표팀이 예상을 뒤엎고 미국에 11대 2의 대승을 거뒀습니다. 하지만 한국은 4강 진출은 이미 좌절된 상황이고요. 한국 언론들은 여자 피겨 김연아 선수의 올림픽 2연패 가능성에 초점이 모아져 있는데요. 오늘도 김연아 선수가 연습에서 안정된 모습을 보였다는 기사를 일제히 전하고 있습니다.

진행자) 종합 순위는 어떻습니까?

기자) 현재 독일이 금메달 7개로 선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독일은 개인 썰매인 루지 종목 금메달 4개를 모두 휩쓸었습니다. 이어 네덜란드와 노르웨이, 스위스, 러시아, 미국, 그리고 벨라루스가 금메달 5개를 기록 중이고, 캐나다와 폴란드가 금메달 4개로 뒤를 잇고 있습니다. 한국은 금, 은, 동 각각 1개씩 획득해서 종합순위 17위 입니다. 한국은 지난 대회 종합 5위였고, 이번에도 10위권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기대했던 쇼트트랙에서 아직 금메달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