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인터뷰: '한반도 인권·통일 변호사 모임' 김태훈 대표] 유엔 북한인권 조사위 방문 성과


지난 9월 서울변호사교육문화관에서 열린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 모임 창립대회에서 김태훈 상임대표(왼쪽) 등 운영위원들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지난 9월 서울변호사교육문화관에서 열린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 모임 창립대회에서 김태훈 상임대표(왼쪽) 등 운영위원들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유엔 북한인권 조사위원회 COI가 내년 3월 유엔 인권이사회에 제출하는 보고서에 한국전쟁 당시 한국 국민에 대한 북한의 납치 행위를 포함시키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달 스위스를 방문해 COI 관계자들을 면담한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 모임’의 김태훈 대표를 전화로 연결해 자세한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인터뷰]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 모임, 김태훈 변호사
please wait

No media source currently available

0:00 0:08:10 0:00
다운로드

문) 지난 달 18일부터 20일까지 스위스 제네바 등을 방문해 유엔 북한인권 조사기구 COI 관계자들을 만난 것으로 아는데, 방문 목적은 무엇인가요?

문) 면담에서 COI 측으로부터 긍정적인 답변을 들은 것으로 아는데 좀 더 자세히 설명 부탁드립니다.

문) ‘한반도 인권과 통일 위한 변호사 모임’ 차원에서 방문하셨는데, 이 모임은 어떤 취지로 결성됐는지 소개해주시죠.

문) 내년 3월 이후 COI 활동이 더 이상 연장되기 어렵다는 입장을 COI 관계자들로부터 들었다고 하셨는데,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죠.

문)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 모임’ 입장에서는 COI의 활동 중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문) 앞으로의 활동 계획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주시죠.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