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박근혜 대통령,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 주최 국빈만찬 참석


영국을 국빈 방문 중인 박근혜 한국 대통령(왼쪽)이 한복을 입고 엘리자베스 여왕이 주최한 국빈 만찬에 참석했다.

영국을 국빈 방문 중인 박근혜 한국 대통령(왼쪽)이 한복을 입고 엘리자베스 여왕이 주최한 국빈 만찬에 참석했다.

박근혜 한국 대통령이 영국 왕실의 큰 환영을 받으며 영국 국빈방문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 내외와 함께 왕실 마차를 타고 버킹엄 궁으로 이동한 박 대통령은 여왕이 주최하는 공식 만찬에 참석했습니다. 서울에서 한상미 기자가 보도합니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환영행사가 열리는 호스가즈 광장에 도착한 박근혜 대통령은 왕실 가족들과 캐머런 총리 등 영국 정부 주요 인사들을 만나고 영국 왕실 근위대의 사열도 받았습니다.

사열식이 진행되는 동안 런던 도심의 그린파크와 런던타워에서는 41발의 예포가 발사되고 근위사단 군악대의 트럼펫 연주가 이어졌습니다.

환영식이 끝난 뒤 박 대통령은 엘리자베스 2세 여왕 내외와 함께 6필의 백마가 이끄는 마차를 타고 1.6km 가량 런던 거리를 이동해 버킹엄 궁에 도착했습니다.

검은색 차체에 황금색 지붕으로 장식된 이 마차는 호주 건국 200주년을 맞아 호주 국민들이 여왕에게 선물한 것으로, 국빈 행사나 여왕의 의회 개원식 행사 참석용으로 사용되는 것입니다.

박 대통령은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베푼 오찬을 함께 한 뒤 여왕 내외와 선물을 교환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엘리자베스 1세 여왕의 대형 초상화와 은쟁반, 은제 사진틀, 바스 대십자 훈장 등을 선물 받았습니다.

특히 엘리자베스 1세 여왕은 박 대통령이 평소 ‘존경하고 본보기로 삼는 인물’이라는 점을 영국 왕실에서 특별히 배려해 초상화를 선물 목록에 포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 대통령은 엘리자베스 2세 여왕에게 궁중음식을 담는 구절함과 홍삼 중 최상급이라는 ‘천삼’을 전달했습니다.

이어 여왕이 주최하는 국빈만찬에 참석한 박 대통령은 영국은 한국의 어려운 시절을 함께 해준 진정한 친구라고 말했습니다.

[녹취: 박근혜 한국 대통령]“Korean and the United Kingdom must now expand…”

박 대통령은 한국과 영국은 그동안의 우정과 신뢰를 바탕으로 더 큰 미래, 더 넓은 세계를 위해 힘을 모아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양국 수교 130주년인 올해 박 대통령의 국빈방문을 환영하며 두 나라가 동반자 관계로 발전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 “The United Kingdom has…”

영국 왕실의 따뜻한 환영을 받은 박 대통령은 6일 저녁 캐머런 영국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대학교 방문과 현지 한인 간담회 등 국빈방문 일정을 이어갑니다.

서울에서 VOA뉴스 한상미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