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러시아 "스노든 폭로 멈추면 러시아 체류 가능"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1일 모스크바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에드워드 스노든의 러시아 망명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1일 모스크바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에드워드 스노든의 러시아 망명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다.

미국의 기밀폭로자 에드워드 스노든이 폭로 행위를 멈춘다면 얼마든지 러시아에 머물 수 있다고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말했습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1일 스노든이 만일 러시아에 머물고 싶다면 그는 당장 미국에 대한 공격을 중단해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또 스노든은 러시아 정보원이 아니라면서 러시아 정보 당국은 스노든과 일한 적이 없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스노든은 이날로 8일째 모스크바 국제 공항 내 환승 구역에 머물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한편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미 국가안보국이 유럽 등 전세계 동맹국들을 대상으로 정보 수집 활동을 했다는 보도에 대해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았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아프리카 탄자니아 도착해 가진 기자회견에서 미국은 유럽 국가들이 원하는 모든 정보를 성실히 제공할 것이라며, 세계 언론들이 미국의 감시 활동을 경쟁적으로 보도하고 있지만 이는 사실과 다르다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