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 국방부 '여군, 3년내 전투부대 배치'


18일 미국 국방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미 공군 지나 그로소 준장(오른쪽)이 여군 전투부대 배치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18일 미국 국방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미 공군 지나 그로소 준장(오른쪽)이 여군 전투부대 배치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미 국방부는 앞으로 3년 안에 여성 병사들을 모든 전투부대에 배치할 예정입니다.

여성이 배치될 전투부대에는 전통적으로 여군의 참여가 금지됐던 네이비실과 레인저 등 특수부대도 포함됩니다.

미 육군과 해군, 공군, 해병대 관계자들은 어제 (18일) 국방부에서 현재 여군을 20만 개가 넘는 위치에서 제외시키는 규정을 바꾸기 위한 추진 일정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미 육군은 오는 2015년 7월부터 여군들의 전투병 훈련과 레인저 배치를 허용할 예정입니다.

해군은 오는 10월부터 여군을 `하천부대’에 실전배치하는 것을 목표로 다음 달부터 훈련을 실시하고, 오는 2016년 3월부터는 여군을 네이비실에 배치할 예정입니다.

앞서 마틴 뎀프시 미 합참의장은 미군 내 잇다른 성범죄가 여군을 전투 보직에서 배제한 것과 관계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뎀프시 의장은 남성은 전투, 여성은 보조 역할을 맡는 데 따라 남성 군인들이 여군을 전우보다는 성적 대상으로 여기는 분위기가 만연하면서 군대 내 성범죄가 빈번해진다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