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내 딸은 음악을 매우 좋아합니다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ell me about the fifty-eight dollar radio.
It sounds better. It has better speakers. Does your daughter listen to music?
She likes music very much.
It’s better for music. Listen to this.
Isn’t that nice? Also the tuning is easier.
What do you mean?
The expensive radio has large dials for tuning. See how easy it is. The other radios have very small dials. They aren’t easy to turn.
She has smaller fingers.
That’s right.
May I try?
Of course. Excuse me a moment. I’m going to help these people. Look at the larger radios too.

마틴이 딸에게 라디오를 사주기 위해 한 상점을 찾았습니다. 대화 해석해 보겠습니다.

Tell me about the fifty-eight dollar radio. 58달러짜리 라디오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It sounds better. 소리가 좋구요.

It has better speakers. 좋은 스피커가 내장돼 있습니다.

스피커, 영어발음은 speaker입니다. Speaker, S-P-E-A-K-E-R, speaker의 뜻은 여러가지가 있죠. 오늘 대화에서 나온 것처럼 라디오에 장착된 확성기라는 뜻의 말 그대로 speaker이라는 뜻, 또, 말하는 사람, 연설자, 웅변가를 뜻하기도 합니다.

Does your daughter listen to music? 당신의 딸은 음악을 듣나요?

She likes music very much. 나의 딸은 음악을 매우 좋아합니다.

It’s better for music. 이것은 음악 듣기에 아주 좋습니다.

Listen to this. 이것을 들어보세요.

Isn’t that nice? 훌륭하지 않나요?

Also the tuning is easier. 튜닝 또한 쉽습니다. 라디오 주파수를 조정 하기가 쉽다는 말이죠.

Tuning T-U-N-I-N-G tuning 조율을 뜻하는 단어인데요, 디오의 주파수를 맞출때도 tuning한다는 표현을 합니다. 요즘은 다이얼을 돌려가며 주파수를 찾는 라디오 보다는 버튼으로 채널을 바꾸는 디지털 라디오가 더 찾기가 쉽죠.

Tuning은 또, 악기를 조율한다고 할때도 tuning한다고 말 합니다. 또, 제가 여러분께 라디오를 애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영어로 할때도 tuning뒤에 in을 붙이면 간단히 표현할 수 가 있습니다.

Thanks for tuning in. 애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Thanks for tuning in. 애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말, 영어로 한 번 해 봤습니다.

계속해서 오늘의 대화 해석해 보겠습니다.

The expensive radio has large dials for tuning. 저 비싼 라디오는 튜닝하기에 편하도록 큰 다이얼이 있다는 말이죠. 여기서 잠시 단어 dial, D-I-A-L, dial에 대해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한국말로도 다이얼로 많이 쓰이죠, 전화기 다이얼, 라디오 다이얼 등등 해서 다이얼 이란 말이 많이 사용되는데요, 전화나 라디오의 숫자판, 문자판을 다이얼이라고 하죠. 영어로 dial이라고 발음 합니다. 다이얼의 얼자가 들릴듯 말 듯 발음 하시면 됩니다. Dial.

See how easy it is. 보세요, 얼마나 쉬운지.
The other radios have very small dials. 다른 라디오들은 매우 작은 다이얼을 갖고 있습니다.
They aren’t easy to turn. 그것들은 돌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May I try? 제가 해봐도 될까요?
Try T-R-Y -을 시도하다.라는 뜻이죠? 발음 하실때, 트라이라고 t발음을 세게해서 잘못 알아 듣는 경우가 있는데요, t와 r을 같이 동시에 발음하셔야 정확한 영어 발음이 나옵니다. Try. Try라고 발음한다는것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해봐도 될까요? May I try? Can I try? 라고 합니다.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Does your daughter listen to music?
She likes music very much.
May I try?
Of course.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Does your daughter listen to music? 그녀는 음악을 매우 좋아합니다.라고 대답하십시오.

May I try? 물론이죠.라고 대답하십시오.

이번에는 여러분이 먼저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당신의 딸은 음악을 듣나요?라고 물어보십시오.

She likes music very much.
제가 해봐도 될까요?라고 물어보십시오.

Of course.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