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 ‘라디오 리버티’ 디지털 매체 전환


체코 프라하 위치한 자유유럽방송과 라디오 리버티(RFE/RL) 본사 건물

체코 프라하 위치한 자유유럽방송과 라디오 리버티(RFE/RL) 본사 건물

러시아 등 동유럽을 대상으로 하는 미국 정부 출자 방송 ‘라디오 리버티’가 라디오 방송을 중단하고 디지털 매체로 전환합니다.

‘라디오 리버티’ 측은 러시아 정부가 외국 면허로 운영되는 전파매체의 국내 방송을 허가하지 않는 새 법을 제정함에 따라 이 같은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습니다.

스티브 콘 ‘라디오 프리 유럽’ 과 ‘라디오 리버티’ 겸임 사장은 러시아의 ‘모스크바 신문’에 기고한 글에서 ‘라디오 리버티’가 러시아의 새 법률과 진화하는 방송 기술 환경에 맞추는 과정을 밟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콘 사장은 ‘라디오 리버티’의 미래는 디저털과 인터넷, 소셜미디어 등에 달렸다고 강조했습니다. 이같은 매체들이 러시아의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이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적합한 매체라고 콘 사장은 말했습니다.

러시아의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의 주도로 제정된 새 법은 다음달 10일부터 외국 지분 48%이상이 출자된 라디오 방송국의 러시아내 방송을 금하고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라디오 리버티’와 ‘라디오 프리 유럽’이 리디오로부터 탈피하고 푸틴 대통령의 심기를 건드리지 않기 위해 방송을 중단한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